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술 좋아하시는 분들 많지요? 이제 날씨가 더워지면서 자기 전 혹은 밖에 친구들과 마시는 맥주 한잔이 그렇게 시원하고 맛있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먹다 보면 맥주가 남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먹다 남은 맥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맥주는 아무래도 소주와 달리 탄산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먹다가 나중에 먹기가 어렵습니다. 김이 빠지면 맛이 하나도 없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버렸던 경험 모두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알고보면 이 먹다 남은 맥주가 생활 속에서 활용하는 방법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럼 앞으로는 맥주 버리지 말고 어떻게 생활 속에서 활용을 할 수 있을까요?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첫 번째, 물에 희석해서 빨래할 때 사용

 

빨래를 할때 섬유유연제 대신해서 물에 희석한 맥주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맥주에는 '홉'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섬유조직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빨래의 바랜 색상을 또렷하게 만들어주고 탄산이 다 빠져버린 맥주에 담갔다가 헹구면 원래 기존의 색상으로 돌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빨래들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도 있으니 섬유유연제가 다 떨어졌거나 먹다 남은게있을때 버리시지 마시고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두 번째, 살균 및 탈취 기능

 

여러분도 모두 냉장고 안에 냄새가 나는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간혹 반찬을 놓고 잊어버리거나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을 오래 두고있으면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정말 불쾌합니다.

 

이럴 때 먹다 남은맥주활용법으로 냄새까지 청소를 할 수 있는데요, 냄새를 잡아주고 살균작용까지 도와주기때문에

청소를 할 때 정말 유용합니다.

 

방법은 냉장고 안에 따로 할 것 없이 컵에 담에 넣어 두면 깊숙이 자리 잡은 그 기분 나쁜 퀴퀴한 냄새를 깔끔하게 잡아준다고 합니다 어렵지 않지요?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세 번째, 닦는 기능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원리로 요리를 하다 보면 여기저기 기름때가 묻기 마련인데요, 이걸 지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기름때를 맥주로 닦으면 정말 잘 닦아집니다.

 

이것도 아주 쉬운 방법인데 가스레인지가 아니더라도 환풍기나 전자레인지, 특히 많은 음식물 찌꺼기들의 때까지 있는 싱크대 청소를 할 때 먹다 남은 맥주만 한 것이 없습니다.

 

게다가 화장실의 세면대나 변기 또는 욕조는 물때까지 장난 아닌데요, 방법은 찌들어있는 때를 탄산 다 빠진 남은 맥주를

수건에 적셔 닦아주면 됩니다. 너무 찌들어서 굳어버렸을 경우에는 뿌리거나 부은 후 5~10분 지난 후 닦아주시면 됩니다.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네 번째, 식물 영양제 기능

 

저희 집은 화분도 많이 키우는데요, 먹다 남은 맥주가 식물영양제 기능도 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맥주에는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앞서서 말한 홉도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풀이 죽은 식물에게 생기를 주고 흙 속 비료의 영양분이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방법을 알아보면 물과 같은 비율로 희석한 맥주를 흙을 따로 파내어 뿌려준 후 다시 식물 화분에 덮어주는 것이면 된다고 합니다.

 

또 이렇게 만든 물로 칙칙해진 이파리를 닦아주면 반질반질 깨끗해진다고 해요 만약 꽃 선물을 받아 더 싱싱하게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아직 탄산이 빠지지 않은 것을 살짝 부어 오래오래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다섯 번째, 광택 기능

 

쉽게 바래고 칙칙해지는 발이나 가죽제품들을 다시 광나게 되돌리고 싶다면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으로 되돌릴 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헝겊이나 수건에 묻혀 닦아주면 됩니다.

 

물론 천연가죽의 경우에는 얼룩이 생길 수 도 있으니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금속류도 잠시 담가뒀다 헹궈 닦으면 광이 돌아온다고 해요 이유는 안의 산성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맥주 생활 속 활용법 마무리

 

시원한-생맥주
시원한 생맥주

 

이 외에도 푸석해진 머릿결을 좋아지게 한다거나 비듬을 없애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라서 맥주의 소비가 더 늘어날 텐데 먹다 남은 맥주는 버리지 마시고 여러 가지 난감했던 상황에 대처할 수 있고 김이 빠진 거라도 상관없는 경우가 많으니 위의 방법을 따라서 남았을 때 버리지 않고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는 걸 권해드립니다.

 

저도 오늘부터는 남은 맥주 귀찮다고 버리지 말고 모아서 청소를 하거나 식물에 주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을 할 계획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알아보기

최근에 염색을 했는데, 피부에 묻은 염색약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고생을 조금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도 피부에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조사를 했는데요. 미용실에 가는 비용을 아끼기 위

onarch.co.kr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요즈음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났는데요, 사실 길을 가다 보면 산책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보이는데 고양이는 산책을 안 하고 영역 동물이라 집에 있어서 그렇지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도

onarch.co.kr

 

한 달 마다 너무 힘든 생리 지우는 법 5가지 방법 알아보기

여성 분이라면 한 달에 한번씩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통증과 찝찝함 그리고 다양하게 힘든 것도 힘든 것이지만 옷이나 침대 등 생리 얼룩이 묻어서 지우는 것이 너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결

health.onarch.co.kr

 

라면의 역사와 최초의 라면 시초

라면의 역사와 최초의 라면 시초 맛있는 라면의 시초와 역사 누가 먼저 만들었을까? 우리나라 소울푸드 하면 바로 라면이죠 하지만 라면을 맛있게 먹을 때 라면의 역사와 시초에 대해서 생각

health.onarch.co.kr

 

소울푸드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3가지 알아보기

소울푸드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3가지 알아보기 국물 라면 맛있게 끓이는 법 먹는 법 오늘은 우리들의 영원한 간식이자 소울푸드인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health.onarch.co.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